뇌경색 입원 문의
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저희 아버지께서(만 58세) 지난 1월 26일 뇌경색으로 쓰러지셔서 치료를 받고 계십니다.
뇌경색 발병 부위는 숨골부위에 뇌경색이 발생되었다고 합니다.
1. 동안신경 손상
시력은 살아 있으시나, 눈꺼풀이 덮혀 있어 못보시는 거나 마찬가지입니다.
안 돌아오시면 수술적으로(눈꺼풀 성형) 조금이나마 볼 수 있도록 할 생각이지만
아직 가을이나 겨울까지 기다려 보려고 합니다.
2. 균형감각이 거의 없으신 상태이십니다.
(억지로 침대에 앉으실 순 있으나, 부축을 통해서 가능하며 혼자서는 앉으시는 것도 쉽지 않으십니다.)
3. 혼자서 식사가 불가하십니다.(눈이 안 보이셔서요.)
손에 음식을 가져다 드려도 입으로 정확히 가져가시지는 못합니다.(입 주위로 가져가심.)
음식을 드실 때 기침을 자주 하십니다.(병원에서는 죽으로 식사하심.)
4. 평상시에도 한번씩 오락가락하시며, 기억력이 현저하게 저하되셨습니다.
(주무실 때는 몸부림이나, 이런 것들이 심하시다고 합니다. - 본인은 기억 못하심.)
5. 말씨가 어눌하심.(정상적이실때도.)
현재 눈에 보이는 증상은 상기와 같습니다.(세부적인 건 직접 확인이 되야 될 것 같구요.)
현재 있는 병원에서는 입원 3개월이 되었으니, 병원을 옮겨야 된다고 하시네요.
저번 주말에 갑자기 병원을 옮겨야 된다는 얘기를 들어서, 부랴부랴 병원을 찾고 있습니다.
(지금 계신 병원에서는 5/9일날까지는 무조건 퇴원하라네요...)
현 상황은 혼자 생활이 불가하셔서, 간병을 받아야 되는 상황입니다.
(식사 & 재활치료 & 화장실 문제
대,소변 느낌은 알고 계시나 혼자 해결하시지 못하시고 소변일 경우 소변통, 대변일 경우 화장실에 모시고 가서 뒤처리를 해드려야 됩니다.)
저희 아버지께서 본 병원에서 치료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요??
(현재 계신 병원에서는 재활의학과 쪽으로 이전을 받아서 치료받고 계시나, 한번씩 신경과에서 약처방같은 걸 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금전적인 부담부분도 있고 해서 다인 간병실에서 저희 아버지께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또, 상기와 같은 상태에서 지속적인 재활 치료로 혼자 생활이 가능한 또는 현재보다 나은 치료를 받을 수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작성일 : 2010년 10월 25일
작성자 : 무명